보도자료

보도자료

서울시-삼성썬더스 농구단, 독거어르신 방문해 손편지‧생필품 전달

작성자 :
관리자
작성일 :
2017.10.26
조회 :
87

서울시-삼성썬더스 농구단, 독거어르신 방문해 손편지‧생필품 전달

 

 

- 서울삼성썬더스 농구단 9월 30일(토) “안녕하세요” 자원봉사활동 추진

 

- 강남구 독거어르신 140명 대상으로 생필품 바스켓을 제작해 전달 진행

 

- 강남종합사회복지관과 공동진행, 추석맞이 이웃돌봄 자원봉사활동을 시민에게 소개

 

□ 서울시(자원봉사센터)는 자원봉사센터 홍보대사 서울삼성썬더스와 함께 9월 30일(토)  이웃소통 “안녕하세요”의 일환으로 강남구 독거어르신 가정방문과 생필품을 전달하는 “() 담은 바스켓(Basket) (Shoot)” 자원봉사 활동을 진행한다.

 ○ 이웃소통 “안녕하세요” 는 혼밥․혼술의 고립된 문화로 소외된 이들에게 따듯한 말 걸기와 관심 나누기를 실천하는 일상의 자원봉사이다.

 

□ 이번 활동은 추석연휴가 더욱더 외로운 강남구 일원2동 지역 독거어르신 140여분에게 생필품을 담은 상자(Basket)를 서울삼성썬더스 농구단과 시민봉사자 40명이 손편지와 함께 포장하여, 직접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 전달하고 안부를 전하는 활동으로 진행된다.

 ○ 행사진행에 필요한 생필품은 서울삼성썬더스의 기금 후원으로 진행되며, 매일유업이 유제품을 함께 후원한다.

    그리고 대상 어르신의 선정 및 활동 진행은 강남종합사회복지관과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함께 협력해서 진행된다.

 

□ “정(情) 담은 바스켓(Basket) 슛』의 활동 개요는 다음과 같다.

○ 일 시 : 2017.09.30.(토) 10:00~15:00

○ 장 소 : 강남종합사회복지관 및 대치1단지 아파트

○ 주 최 : 서울시자원봉사센터, 서울삼성썬더스 농구단

○ 참여인원 : 60명(서울삼성썬더스 농구단, 팬, 시민봉사자 등)

○ 활동내용 : 추석맞이 생필품 박스 포장, 안부인사 및 확인

 

□ 활동을 함께 준비한 서울삼성썬더스 농구단은 “광복70주년 독립투사를 시민에게 알린 서대문형무소 벽화활동, 지적장애 청소년과 함께한 문화 스포츠 활동과 더불어 이웃과 함께 소통하고 돌보는 이번 활동을 진행해 시민들에게 의미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전파할 수 있어 뜻깊다”라고 전했다. 

 

□ 앞으로도 서울삼성썬더스 농구단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기획하고 참여해 시민들이 자원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도록 협력할 예정이다. 

 

□ “정(情) 담은 바스켓(Basket) 슛(Shoot)” 활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 서울시자원봉사센터 협력사업부(02-2136-8735)로 문의하면 된다.